정책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국립재활원-서울주택도시공사´ 장애인 무료운전교육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중앙센터 조회 2859
등록일 2017-07-13 수정일 2017-07-13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_'국립재활원-서울주택도시공사'_장애인_무료운전교육_업무협약_체결.hwp 다운로드

‘국립재활원-서울주택도시공사’
장애인 무료운전교육 업무협약 체결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급 임대주택 거주 장애인에게 무료운전교육 실시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원장 이성재)과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변창흠)는 7월 11일(화) 국립재활원(서울 강북구 소재)에서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급 임대주택 거주 장애인에게 무료운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서

국립재활원은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급 임대주택 거주 장애인 중 운전교육 대상자*를 서울주택도시공사로부터 연계 받아 무료운전면허 취득·운전적응·도로연수 교육과 차량개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 지체·뇌병변·청각장애인 1~4급, 기초생활수급권자는 6급까지

서울주택도시공사는 공사 공급 임대주택 거주 장애인에게 무료운전교육 서비스를 홍보하고 대상자를 발굴하여 국립재활원에 서비스를 연계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의 자가운전이 활성화되고 장애인의 이동 증진과 사회참여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재활원은 장애인 운전 상담, 평가, 운전교육, 차량개조 및 자동차보조기기 정보제공,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장애인운전서비스를 더욱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

※ 국립재활원 장애인 무료운전교육 안내

목록 URL안내

▶ URL안내
이전자료, 다음자료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전자료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철, 감기 증상과 유사한 바이러스수막염 주의
다음자료 온열질환자 증가하는 8월, 예방수칙 더욱 준수해야